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필요서류
코로나 확진자를 대상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하는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에 필요한 필요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.
http://www.cstime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92105
신청대상
코로나 확진되어 입원 및 격리 통지서를 보건소에서 받은사람이 지원금 신청 대상입니다. 3월 16일 이후 통지서를 받는 사람부터 정액제 개편 대상이 되기 때문에 아쉽게도 이 분들은 기존 금액보다 낮은 수준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.
코로나 생활지원비
- 1인당 10만원
- 2인 격리시 15만원
코로나 생활지원비는 회사에서 유급휴가를 받는 사람은 신청 할 수 없으며 신청불가 대상에 해당되시면 신청이 어렵다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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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지원금 신청하기
신청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동, 읍, 면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. 지역에 따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거나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내가 사는 곳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지원금 신청 필수서류
- 생활지원비 신청서
-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지참
(대리 신청시 신청인과 대리인 신분증 필요) - 신청인 명의로 개설된통장사본
- 격리 또는 입원 통지서
-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(지자체별 상이)
📌 가장 인기있는 혜택 Top3
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은 반드시 "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" 하셔야 합니다. 만약 기간을 넘겨버린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꼭 기간 내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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