항공권 구매 언제가 가장 저렴할까?


언제나 설레이는 여행 준비. 어디로 갈지 목적지를 정했다면 다음은 항공권과 호텔을 알아봐야 할 차례인데요. 그중에서도 항공권! 출발일과 출발시간, 항공사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이라 저렴하게 구매하기가 쉽지 않은데요. 그래서 항공권 싸게 사는 법 가장 저렴한 요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
항공권은 가격비교가 중요합니다. 요즘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는 어플로 가격비교가 가능한데 대표적으로는 [스카이 스캐너]라는 어플이 가격비교하기 가장 좋은 편입니다. 또는 네이버 항공권에서 가격비교를 하셔도 좋습니다. 저는 이 두가지 방법 모두  사용하지만 참고용으로 쓰고 있습니다. 최종적인 구매는 지마켓,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합니다. 왜냐하면 1만원 할인권 또는 10%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서 내가 알아본 가격에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. 특히 지마켓에서 스마일클럽 가입 후 10% 할인 쿠폰(최대 5만원 할인가능)을 사용하니 최저가로 항공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.


항공권 구매시 가장 저렴한 요일은?

항공권 가격은 요일마다 다르다고 합니다. 3개월 후 후쿠오카 여행을 위해 항공권을 알아본 결과 목요일부터-금요일까지 요금이 가장 비싼편 이었으며 의외로 토요일-일요일이 가장 요금이 저렴한 편이었습니다. 나머지 평일요금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구요. 하지만 항공사가 언제 저렴한 요금으로 풀지는 정답이 없습니다만 평균적으로 일요일 오후에 구입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.


항공권은 미리 예매하시는게 가장 저렴합니다. 하지만 항공사에서 특가 이벤트를 한다면 그 이벤트 요금이 가장 저렴하지만 예매가 쉽지않고 수화물이 없거나 내가 원하는 요일은 이벤트 가격을 적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평균적으로 4~6개월 전 항공권 구매가 가장 저렴하다고 하니 미리미리 예매하시는 게 가장 싸게 항공권을 사는 방법입니다.

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